data-language="ko"

안녕하세요, 마이노입니다.

이번포스팅은 유한화학 채용정보, 자소서항목, 기업분석, 면접후기입니다.^^



-채용정보

접수방법 및 상세모집요강입니다. 접수기간은 2017년 11월 02일 - 2017년 11월 08일까지입니다. 꼭 날짜를 확인하시고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모집분야는 공정팀, SH&E, QA, QC직무를 채용하고있습니다.




data-language="ko"

-자소서항목


수행 프로젝트 및 기타 경력 사항

 (3,000자 내외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을 붙여넣기 하시는 경우, 정상적인 지원이 안될 수 있습니다.)

(3000자)

자기소개서(자유형식으로 5,000 자 이내에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을 붙여넣기 하시는 경우, 정상적인 지원이 안될 수 있습니다.)

 

 해당 직무 분야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본인이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이유 및 근거를 제시하여 작성해주세요.

(5000자)




-기업분석

유한화학은 이런회사입니다.


(주)유한양행의 자회사로써, 에이즈 치료제 신약 등을 필두로 세계 전 지역에 우수 원료의약품을 제조, 판매하는 (주)유한화학 입니다.


우리 (주)유한화학은 참 경영인, 선각적 교육가, 애국애족의 독립운동가, 헌신적인 사회사업가로 추앙받고 있는 故유일한 박사께서 일찍이 창업하신 유한양행의 자회사로서, 우수한 품질의 원료의약품을 국내ㆍ외 제약기업에 제조ㆍ공급하기 위하여 1980년에 설립하였습니다. 


숭고한 창업정신을 70여년 동안 구현하여 온 유한의 가족회사로서, 유한화학은 세계시장 상황에 맞는 원료의약품을 개발, 우수한 품질로 제조ㆍ공급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유한의 전통을 지키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 유한화학은 cGMP 기준에 적합한 제조시설 및 품질보증 체계를 갖추고, 미국 FDA의 현장실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하였으며, 이제는 세계적 수준의 원료 의약품 제조기업으로서 선진국 제약기업에도 원료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한화학은 다목적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으므로, 고객이 요구하는 제품을 최고의 품질과 경쟁력을 있는 비용으로 생산하기 위한 위탁제조 능력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유한화학은 끊임없이 기술개발에 정진하고 핵심역량을 강화하여, 원료의약품 제조분야에서 선진국과 어깨를 겨루는 선도기업으로서 항상 고객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면서 더욱 건강하고 풍요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사업분야 및 인재상입니다.

data-language="ko"



-인적성 및 면접후기


*

"유선으로 서류전형 통과를 알려줍니다. 통보 직후 면접까지 일주일 정도 시간이 있습니다. 면접은 다대다 형식으로 진행되며, 면접 전 간단한 전공지식과 영어 독해 문제를 50분 정도 풉니다.(문제는 5문제로 구성되었으며, 모두 영어였습니다. 1~4번 문제는 화공 지식, 특히, 분석화학 지식의 문제였습니다. ex) 노르말 농도 적정, 산과 금속과의 반응 등, 5번 문제는 독해문제로 2가지 선택지 중 선택하여 독해하는 문제입니다. 저는 GC의 정의를 선택하여 독해하였습니다. 독해는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면접장에 들어간 지원자 중 저포함 2명이 신입이고 나머지는 경력이 있는 신입지원, 경력지원자 였습니다. 당연히, 질문이 경력이 있는 지원자에게 쏠렸으며 면접 분위기는 좋지 못하였습니다. 

면접시간은 대략 1시간 소요 되었고, 면접비는 거리에따라 차등지급됩니다."


*

"왜 제약회사에 지원하였는가?" 

"품질 전문가가 되고 싶다 하였는데 어떤 것을 통해 달성할 것인가?" 

"도전적인 경험이 있는가?" 

"실패경험이 있는가?" 

"쉽게 넘어갈 수 있는 오류를 바로 잡아본 적이 있는가?" 

"자신을 한 단어로 표현해보시오" 

"벨리데이션에 대하여 하는가?" 

"산과 염기에 대하여 정의하시오" 

" HPLC의 원리는?"


*

1분 자기소개가 아닌 형식을 말해주십니다 

가족사항, 전공, 동기 등을 짧게 말하는 식입니다. 큰 어려움은 없으나 말이 늘어지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셨습니다.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지원 동기를 구체적으로 물어보셨습니다 

기억에 남는 질문으로는 왜. 제약회사에 지원하였늠가? , 야간 근무 경험해본 사람이 있는가?



*

기본질문 

1. 1분 자기소개 (포인트 4가지 고향, 가족, 경험, 입사포부) 

2. 자기소개서 위주로 질문 (가족 사항, 고향, 근무 경험, 이직사유) 

3. 이직사유에 대해서 꼼꼼하게 질문 

4. 교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 


특이 질문 (손 들어서 발표) 

1. 이 방(면접실)의 습도가 얼마인가? 습도를 ~%로 맞추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2. 공조냉동설비 일을 하면서 큰 사건이 있었는지? 어떻게 헤쳐나갔는지?


data-language="ko"

*

자기소개 후 부장급에서 한번씩 질문합니다

품질관리직이라 화학과 영어에 관한 문제가 많고 경력직이라 이직 사유에 관한 문제도 있었습니다

화학중 생각나는건 uv와 파장에 관계를 성명하는게 있었습니다


*

1.자기소개 

(가족사항, 출생지, 지원동기 섞은 1분자기소개) 

2.공통개별질문 

(회사건축물에 대해 말해보세요, 지원직무가 어떤일을 하는 것인가?, 지원자의 신체적 능력(시력이나 체력요건 등), 신세대와 구세대간의 소통부재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전공질문 1개(답변하고 나니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법령이나 이론의 명확한 수치를 원했었습니다.)) 

3.공통단답질문(연봉, 업무환경(기억이 잘..?), 자기계발 중 자신에게 중요한 것 골라보라, 실무역량 자진평가(상,중,하 로 대답)) 

4.개별인성질문(이력서 상 특정경험에 대해 말해보라(ex.인턴이면 무엇을 경험했고 왜 정규 전환이 안되었나), 가족사항, 영어능력(점수의 정도를 물었지 스피킹 테스트를 하진 않았습니다.), 거주지(회사까지 어떻게 왔는지)) 

5. 이력서 상 특정질문(위의 말처럼 마지막 분의 날카로운 질문이었는데, 스스로 생각하시기에 이직이나 휴학 및 공백기간, 그리고 업무분야의 변경 등이 있으시면 만반의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